• 01

    필요시 즉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골수(조혈줄기세포)이식의 경우 적합한 세포를 찾는 과정에서 이식하기 전까지의 기간이 오래 걸려 가장
    중요한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미 분만시에 채취하여 개인적으로 냉동보관하고 있는 제대혈는 필요시 즉시 해동하여 사용 할 수 있어 병의 악화를 막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선의 치료를
    가능하게 합니다.
  • 02

    조직적합성 항원(HLA)의 거부반응이 적습니다.
    골수(조혈줄기세포)이식의 경우에는 조직적합성 항원 6개가 모두 일치해야하며 세포에 대한 면역거부반응으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지만, 제대혈의 경우에는 자신의 제대혈을 이용하므로 면역거부반응이 없습니다.
    Q조직적합성이란 무엇인가요?
    A조직을 이식할 때에 이것이 거부반응 일으킬 것인가 아닌가를 결정하는 요인을 말합니다.
    Q면역거부반응이란 무엇인가요?
    A면역거부반응이란. 다른 말로는 조직거부반응 또는 이식편대숙주병이라고도 합니다. 이는 인체에 자신의 조직이 아닌 외부 이물질(이식된 조직)이 들어올 때 면역시스템이 이를 식별하여 제거하거나 공격하는 반응을 의미합니다.
  • 03

    가족에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대혈 이식은 골수(조혈줄기세포)이식과 달리 조직적합성 항원이 6개중 3개 이상만 일치하면 이식이 가능합니다. 제대혈의 조직적합성 항원 3가지 이상이 일치할 확률은 형제∙자매의 경우에는 75%, 부모님의 경우는 100%에 다다릅니다.
    Q그럼, 제대혈 이식은 가족이라면 무조건 가능한가요?
    A제대혈은 보통 혈액형과 관계없이 가족 뿐 만 아니라 직계가족 까지도 이식이 가능합니다. 다만, 모든 치료제나 연구들이 그렇듯 그 내용이 100% 모든 사람에게 맞을 수는 없습니다. 즉, 개개인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에 정확한 이식가능 확인 여부는 ‘가족이기 때문에’이 아닌 ‘주치의의 판단’과 ‘개인의 검사결과’에따라 결정이 됩니다.
    Q만약 보관한 제대혈이 맞지 않으면 사용하지 못한 채 그대로 끝나버리는건가요?
    A아닙니다. 보관하고 계신 개인 제대혈이 직계가족의 조직적합성 항원이 일치하지 않아 이식이 불가한 경우에는 국내 기증 제대혈 은행에서 조직적합성 항원이 일치하는 제대혈을 찾아봐드리고 일치하는 제대혈이 있다면 기증제대혈 공급비용 1회를 지원해드립니다. (※ 단, 국내기증제대혈 은행에서 찾아보고도 조직적합항원이 일치하는 제대혈을 찾지 못할 경우에는 제공이 불가함)
  • 04

    제대혈의 이용가능 범위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제대혈 안, 조혈모 세포의 비율이 성인 골수의 10배 이상에 해당하는 것 외에 뼈, 연골, 뇌신경 등 다른 조직이나 기관을 형성할 수 있는 간엽줄기세포가 존재한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제대혈에 대한 연구는 전 세계적으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Q‘제대혈에 대한 연구’에는 어떤 질병들이 포함되어져 있나요?
    A완치제가 없는 난치성 질환들로 국내에서는 뇌손상, 척수손상, 당뇨, 간경화, 치매등의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국외에서는 그 외 신경학적장애, 심장혈관까지 보다 광범위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TOP

온라인문의

궁금하신 사항을 남겨주시면 신속히 처리해드리겠습니다.